본문 바로가기
▼TV재방송/기타/문화&생태

추운겨울, 물대신 눈을 먹는 오목눈이와 쇠박새

by 핫PD 2014. 3. 2.
728x170
추운겨울,물대신 눈을 먹는 오목눈이와 쇠박새


▲북한산 기슭에서 먹이를 사냥중인 오목눈이


 
▲물대신 눈을 먹고있는 오목눈이


추운 겨울!
산새들이 산에서 먹이를 먹고 먹이를 소화를 시키기 위해 물을 먹어야 하지만, 추운 겨울엔 개울물이 얼어붙어 물을 구할수가 없으니 어쩔수 없이 물 대신 눈을 먹고 있는 산새들!
 


색깔이 하얀 눈은 겉보기엔 깨끗해 보이지만, 내린 눈은 중국발 미세먼지에 오염되어 눈 속엔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세균, 중금속 등 각종 오염물질이 가득한데 산새들은 생존을 위해 어쩔수 없이 오염된 눈을 먹을 수 밖에 없다. 요즘 중국발 미세먼지가 하루 이틀도 아니고 몇일씩 지속되고 있는데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야외의 산이나 들에서 지낼 수 밖에 없는 야생동물은 미세먼지를 고스란히 마실 수 밖에 없어 스모그로 인한 호흡기 질환이나 눈병, 피부병 등 각종 질환에 걸릴 확율이 높고 그만큼 수명이 단축 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인간들이 저질러 놓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인간들 자신은 물론 아무런 잘못이 없는 야생동물이 직접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현실이 정말 안타깝다.

 

▲눈을 먹고있는 쇠박새


 

TV, TV프로그램, 귀여운동물, 나무, 다큐, 다큐멘터리, 동물, 들짐승, 무료, 무료tv프로그램, 무료동영상, 무료방송, 무료프로그램, 물고기, 밀림, 방송무료, 새, 생태, 쇠박새, 숲, 애완동물, 야생, 야생동물, 오목눈이, 자연, 자연다큐, 자연다큐멘터리, 자연의 세계, 재미, 조류, 직박구리, 티브이, 환경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