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재방송/기타/무료영화

[한국영화]월하의 공동묘지 ★무료영화동영상★

by 핫PD 2023. 10. 27.
728x170

[한국영화]월하의 공동묘지 ★무료영화동영상★

 

장르: 공포, 호러,귀신, 감독: 권철휘, 출연: 강미애,박노식,도금봉,정애란,황해,허장강, 1967년 제작



어두컴컴한 한밤중! 푸르스럼한 달빛이 가득한 음산한 공동묘지를 배경으로 무덤 하나가 자욱한 연기에 휩싸이는가 싶더니 갑자기 무덤이 둘로 쪼개지며 무덤속에 있던 시신이 벌떡 일어선다. 이 영화가 탄생하기 이전의 괴기 영화는 대부분 공동묘지에서 소복을 걸친채 머리를 풀어 헤치고 피를 흘리는 귀신이 등장하는 안봐도 뻔하디 뻔한 영화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이런 단순하고 케케묵은 공포 영화에서 탈피해 전혀 다른 새로운 형식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등장한《월하의 공동묘지》또는《기생월향지묘》로 부르는 이 영화는 박노식, 강미애, 도금봉이 주연을 맡고 권철휘 감독이 만든 공포 영화이다.

 

일제 강점기 시대가 배경인 이 영화는 독립운동가의 딸인 명선이 일제에 의해 독립운동 혐의로 투옥된 오빠 춘식과 애인 한수의 옥바라지를 위해 기생이 된다. 기생이 된 명선(월하 또는 월향으로 개명)은 김한수와 결혼하지만, 재산을 노린 가정부에 의해 살해되고 이후 죽은 명선이 무덤을 쪼개고 유령이 되어 나타나 무서운 복수전을 펼친다. 이 영화가 흥행하자 이후 '월하의 공동묘지'를 재해석한 영화 '월하'(2017년 개봉)를 비롯해 이 영화의 형식을 모태로 제작한 공포 영화가 줄을 이었고,  이 영화는 국내 영화 비평가들에게 극찬을 받은 한국 공포 영화를 대표하는 걸작이다.


동영상 및 캡쳐이미지출처:youtube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