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신 촬영현장> 김준의 고향, 축령사의 배경이 되는 곳은?

by 핫PD 2012. 4. 5.
728x170
<무신> 김준의 고향, 축령사의 배경이 되는 곳은?

최근 격구대회에 출전해 화려한 무술실력을 선보였던 김준, 그는 간난아이 때부터 축령사라는 암자에서 '무상'이라는 법명을 받아 승려로 살았었죠.

그 곳에서 스승인 수법 스님과 월아와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며 수련에 정진해 왔습니다. 하지만 자신들의 정권에 반기를 든 승려들이 못 미더운 무신정권은 전국의 사찰들을 돌아다니며 닥치는 대로 위협했는데요.

그 기세는 깊은 산 속, 축령사에까지 미쳐 온 고을을 헤집어 놓았습니다.



특히, 드라마 속 축령사는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고즈넉한 사찰들로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바로 이 축령사의 배경이 되는 곳은 그 유명한 '해인사'입니다. 경남 합천군 가야면 치인리 10번지에 위치한 해인사는 한국불교의 성지이며 세계문화유산 및 국보 보물 등 70여 점의 유물이 산재해 있는 '한국 3대 사찰' 중 하나인데요.

국내 최대 사찰로서 명산인 가야산 자락에 위치하여, 가야산을 뒤로하고 매화산을 앞에 두고 있어 그 웅장한 모습과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경의로울 뿐 아니라 송림과 산사가 어우러져 연출하는 설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신비경에 젖게 한다고 합니다.

또 해인사가 품고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 팔만대장경은 TV드라마 최초로 <무신>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드라마 속 시대배경과 맞아 떨어지는 해인사는 <무신>에게 있어 아주 소중한 촬영장소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드라마 속 <무신>에서 자주 보게 될 해인사. 대장경을 비롯한 불교의 고운 숨결들을 <무신>을 통해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iMBC 편집팀 | 화면캡쳐 MBC[imbc스크랩]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