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재방송/기타/문화&생태

추운겨울 아직도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달린 풍경!!^^

by 핫PD 2010. 2. 22.
728x170
 



어느덧  2010년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건만 서울 회기동의 어느 주택가 감나무엔 아직도 탐스런 감이 주렁주렁달려있네요.^^

비둘기가 감나무에 달린 감을 포식하고 있는 모습^^

입춘이지났건만 아직도 감나무엔 감이 엄청 많이 달려있는걸보면 지난 가을에 감나무 주인이 감을 거의 따지않은것으로 보인다. 

감나무에 달린 감은 추운겨울 내내 강추위속에서 얼었다 녹았다 반복을 거듭한탓에 아주 먹기좋은 홍시나 곶감이 된 상태로 보이는데 감나무에 달린 홍시나 곶감은 추운겨울을 나는 새들에겐 훌륭한 양식이 된다.

영하의 차가운 바람과 폭설이 동반되는 한반도의 혹독한 추운겨울을 지나야하는 까치와 참새 비둘기 등등.. 이 땅에 서식하는 텃새들을 위해 감을 모두 따버리지 않고 그것도 거의 대부분의 감을 새들의 겨울양식으로 남겨둔 서울 회기동 어느 감나무 주인의 넉넉하고 따뜻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