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재방송/기타/문화&생태

땅 강아지를 아시나요?^^

by 핫PD 2010. 7. 24.
728x170

서울 도심인 강북구 미아동 대로변에 나타난 땅 강아지 동영상

서울 강북구 미아동 대로변에 나타난 땅 강아지

땅강아지는 주로 야간에 활동하는 야행성이라 낮엔 찾아 보기가 매우 어렵답니다. 그런데 한적한 시골의 논두렁 같은 곳에서나 볼수 있는 땅 강아지를 서울 도심의 그것도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한 도심 대로변에서 볼수 있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수가 없네요.^^  


땅 강아지는 숲속의 습기가 많은 습지나 시골의 논두렁 밭두렁 같은곳에서 서식하며, 먹이는 나무 뿌리와 작은 곤충을 먹고 산다고 하네요. 

  땅 강아지라는 이름은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김새가 전체적으로는 메뚜기 같이 생겼지만 머리부분과 다리를 자세히 보면 강아지를 약간 닮아 붙여진 이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주택가 인근 공원으로 이동시켜 방사한 땅 강아지

위 동영상을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땅 강아지는 적을 만나면 앞다리로 땅을 파고 잽싸게 숨어버린답니다.^^  흔히 "분수를 모르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사람을 땅 강아지"라고 부르는데 여기서 일컫는 땅 강아지가 바로 요 녀석이랍니다.ㅋㅋ^^

밤에 사람이 많이 다니는 대로변에서 발견되어 사람들의 발길에 밟힐수도 있기 때문에 녀석을 사로잡아 인적이 드문 인근 공원으로 이동시켜 풀어줬습니다.^^

야간에 그것도 성능이하인 휴대폰으로 급하게 찍은거라 화질이 좋지 않으니 양해해 주세요.^^

그리드형